Chatbot chatbot 기획 Ref 블루맘마 2018. 5. 21. 12:19 http://conference.hcikorea.org/hcik2018/download/20180131_w02.pdfhttps://brunch.co.kr/@gentlepie/21 챗봇 기획: 10개의 UX 체크리스트대화형 ux, 대화설계, 챗봇기획, 체크리스트, 젠틀파이 | 챗봇이 말을 알아듣기 시작하고 있다 지금까지의 챗봇은 의도를 제대로 이해하느냐에 맞춰졌던것 같다. 그 만큼 사람들의 질문이 다양했던 탓도 있고, 그만큼 기술이 사람들의 기대에 뒤쳐졌기 때문이기도 하다. 챗봇이 맞은 9월은 올 초와는 또 한차례 달라진 느낌이다. 여전히 깊은 대화는 어렵지만, 적어도 속한 분야의 ‘자연어’는 얼마만큼 이해하게 된 상황이다.brunch.co.kr https://brunch.co.kr/@ebprux/197 UX 북마크#10. 챗봇(Chatbot) A-ZUX 북마크 챗봇(Chatbot) A-Z | UX 강연 자료를 위해 수집했던 챗봇(Chatbot) A-Z 자료를 공유합니다. 북마크 커리큘럼: 챗봇 개념, 챗봇이 각광받는 이유, 챗봇 UI/UX 원칙, 대표적인 챗봇, 페이스북 챗봇 사례 등 업데이트 일자: 2016년 11월 6일 챗봇 개념 챗봇이 각광받는 이유 챗봇의 장점 챗봇 UI/UX 원칙 대표적인 챗봇 챗봇 트랜드brunch.co.kr http://www.appsdesign.co.kr/colab/20170427-chatbot-appsdesign-uxui-guide